이번달 궁금증! 알고보자! 역삼투 정의해보자~

2020. 10. 20. 06:44카테고리 없음

굿모닝:-]마리꾸 이지용.이번에도 마이 BLOG를 놀러와주셔서 감사해유.!날이 깨끗한게 너무 좋아요.형동생들은 오늘하루 무얼 하시며 보냇나요? !@여기서 이야기할 메인은입니다.준비 되셨으면 남들보다 빠르게 시작하쥬. 가보쥬 :ㅁ

xt-align: center;"> 그나저나 사실 저동 #역삼투 #역삼투 #역삼투압 가 자주 궁금했었어요.구독자분들 관심에 제가 이렇게 행복하게 알아냈어요!오호~ 진짜로 준비해볼까요?이웃분들의 행복에 힘입어서자, 역삼 투썸 시작해요~

다양한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바로 역삼투입니다.거의맨날 생각하는거긴한데 블로그작성하며 진짜 다

양한 지식을 공부해서 좋아요.이웃님들 느낌은 어떠셔요?현재, 인기가 엄청 올라가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이웃님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바로바로 역삼투입니당.힘들게 느끼실 수있을수있지만 통계적으로 자주들 찾으시는 기분좋은 바람을 감싸안으며 웹서핑을 감상할 수 있는 고마운시간 검색하신분들의 불안함이 없도록 화이팅할게요항상 느끼는거지만 달콤한 음식 적당히 먹고 적당한 이곳에서 블로깅 하는것이 요즘의 행복이에요.요기 먀리큐 블로그에서 좋은 퀄리티의 포스트 즐기고가셔요.

손을 물속에 오래 담그면 손이 부풀어 오른다.
이것은 물이 피부 속으로 들어가 체액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이 때 체내의 용질 입자는 몸 밖으로 나오지 못하고 물 분자만 피부를 통해 들어간다.
이와 같이 피부와 같이 용매 분자는 통과시키지만 용질 입자는 통과시키지 않는 성질을 가진 막을 반투막이라 합니다.
다음 그림은 삼투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시한 것입니다.
U자 관에 그림과 같이 반투막을 사이에 두고 용액과 용매를 각각 넣어 두면 반투막을 통과해 용액 쪽으로 이동해 가는 용매 분자 수가 용매 쪽으로 가는 것보다 많아 용액의 높이가 높아진다[그림 (a)].
그러면 용액 쪽에서는 높아진 액면으로 인한 압력이 점점 커져 용매 분자의 이동을 억제하게 되고 결국에는 용액 쪽으로 이동해 가는 분자 수와 용매 쪽으로 이동해 가는 분자 수가 같아져 액면의 높이는 더 이상 변화하지 않게 됩니다[그림 (b)].
이때 용매와 용액의 액면 높이 차에 해당하는 압력을 삼투압이라고 합니다.
[그림a][그림b][그림 (b)]와 같은 상태에서 용액 쪽에 추를 올려놓아 압력을 더 크게 해 주면 용매 쪽으로 이동해 가는 용매 분자 수가 더 많아져 용매 쪽의 액면이 다시 높아진다[그림 (c)].
이와 같이 삼투압보다 더 큰 압력을 가해 용액 속의 용매 분자만 반투막을 통해 이동해 가게 하는 것을 역삼투라고 합니다.
[그림c]역삼투는 바닷물 등의 용액으로부터 순수한 물을 얻는데 이용되고 있습니다.
바닷물로부터 순수한 물을 얻으려면 바닷물의 삼투압인 30기압보다 더 높은 압력을 가해 주면서 바닷물이 반투막을 통과해 가도록 하면 됩니다.
이 방법은 바닷물을 증발시켜 순수한 물을 얻는 것보다 경제적이지만, 이러한 높은 압력에도 능히 견딜 수 있으며 대규모 장치가 가능할 뿐 아니라 막이 매우 얇아 물 분자가 빨리 통과할 수 있으면서도 수명이 긴 반투막을 개발하는 것이 해결해야 할 기술적인 문제 중 하나입니다.
이 방법은 선박이나 물이 부족한 중동 지방에서 실제로 사용되고 있으며 시간당 5L의 물을 생산해 낼 수 있는 소규모 장치도 개발되어 활용되고 있습니다.

요번 포스팅 주제는 역삼투 에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역삼투마음에 좀 드시나요?마지막으로 오늘 하루도 보람찬 하루 되세요.이상 역삼투압 마리끄 올립니다.다음에 또만나요!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