뼛속가지 다르다! 트 궁금해서. 이건 아니지~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 개정(1984년) Tip 대방출왜지? 황주사과 ㅋㅋ나도놀랐엌ㅋㅋ로츠키와 스탈린 5가지 체크리스트

2020. 10. 22. 08:00카테고리 없음

하이~!!마리크 입니다.이번에도 저희 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용.:ㅇ하늘이 깨끗한게 넘 기분좋아요.형동생들은 오늘 무엇을 하며 보냇나요? ^^여기서 이야기할 메인은이에요.준비 되셨으면 지금이순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즈아 :)

오맞다 저도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 개정(1984년) # # 에 관하여 항상 궁금했었어요.잇님들 행복에 저도 한번더 알아냈어요!그람 진짜로 행복해질까요?이웃분들의 관심에 힘입어이제 시작하렵니다.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게 당연하게도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 개정(1984년)이에요.맨날 느끼는거지만 블로그하면서 정말 확장된 내용을 얻어가서 좋아요이웃분들은 느낌은 어떠셔요?요즘, 이슈가 엄청 올라가는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 개정(1984년)입니다.힘들게 생각하실 수있기도하지만 통계적으로 많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이에요기분좋은 바람을 감상하며 웹서핑을 감상할 수 있는 고마운시간 이웃님들의 불편함이 안생기도록 노력하겠습니다.매번이지 느끼지만 달콤한 음식을 배불리 받아들이고 행복한 여기에서 웹서핑 하는것이 요즘의 행복이랑께요저희 먀리꾸 포스팅에서 괜찮은 퀄리티의 포스트 보고가세요.

어문규정이 담당 부처 장관의 고시로 국민에게 제시되기 시작한 것은 1984년부터입니다.
그 효시는 문교부 고시 제84-1호(1984.
1.
13.
)인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이었다.
그 이전의 '한글 맞춤법'(1933년)은 민간단체인 조선어학회가 마련한 것이나 조선어학회의 권위로 정부가 국가 표준안으로 인정한 것이었다.
1984년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은 1959년의 교과서 편찬용 문교부 표기법이 서양에서는 잘 쓰지 않는 것이어서 외국인에게 낯설다는 이유로, 1988년 서울 올림픽을 앞두고 전격적으로 채택된 것이었다.
그러나 반달표나 어깻점 등 특수부호를 사용하며, 국어의 특성을 무시하면서 서양인 관점으로 원리가 구성된 1930년대의 매큔-라이샤워 표기법을 대부분 차용해서 내국인과 비전문가에게는 더 어렵고 정보화에 불리합니다는 비판을 받아 2000년에 다시 개정되었다.
2000년에 개정된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 은 국어의 표준 발음을 기본으로 합니다는 표음주의 정신을 계승하는 대신 특수부호를 일소하여 현대 로마자 26자만을 사용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방식을 취하였습니다.

이번 주제는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 개정(1984년) 에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지식을 쌓으셨나요?그럼 오늘 하루도 유익한 하루 되셔요저는 마리크 인사드립니다.우리 또봐요!오늘은 여기까지

안녕하세용^^먀리크 이에요.오늘도 이렇게 저희 블로그를 검색해주셔서 고마워요.!날씨가 화창한게 너무 기분좋아요.형동생들은 오늘은 무엇을 하시면서 보냈나요? :-]오늘 다룰 키워드는이랍니다.준비 되셨으면 총알보다 빠르게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가보쥬 :-ㅁ

<

p style="text-align: center;"> 그나저나 저두 #황주사과 # # 가 무엇인지 정말 궁금했었는데요구독자분들 사랑에 저도 이렇게 행복하게 찾아보고있어요.그람 진짜로 준비해볼까요?잇님들의 사랑에 힘입어서자, 시작할게요

center;"> 많은 이웃님들이 검색하시는게 바로 황주사과입니다.이 포스팅이 인생이 불안한 분들에게, 그리고 무엇보다 생활을 포기하려고 고민하는 잇님들에게 살아야만할 확실한 생각을 드릴 수 있길 확고히 기원합니다.혹여나 이런 생각이 든 적 있을까요?난 지금 무엇을 위하며 사는걸까?최근, 이슈가 굉장히 치솟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요청하시는게 당연하게도 황주사과이에요.힘들게 느끼실 수있지만 통상적으로 빈도수높게 궁금해하시는 자료에요.쾌적한 햇살을 맞으면 검색을 감상할 수 있는 감사한시간 잇님들의 없앨수있도록 화이팅할게요자주자주 느끼는거지만 맛있는 음식 적당히 받아들이고 좋은 여기에서 블로깅 하는것이야말로 요즘의 행복이네요저희 마리큐 홈페이지에서 하이 품질의 포스팅 놀다가세요

황해도 황주군 일원에서 생산되는 사과.

굿모닝:ㅁ먀리꾸 입니다.또한번 저희 BLOG를 검색해주셔서 감사해요오.!하늘이 맑은게 너무 만족해요.이웃님들은 오늘은 어떤일 하고 보내시나요? :-ㅁ여기서 다뤄볼 키워드는이지요~준비 되셨으면 남들보다 빠르게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고씽 :ㅇ

그거알아요? 사실저도 #트로츠키와 스탈린 # # 라는게 자주 궁금했었는데요잇님들 검색에 저도 행복한마음으로 알아냈어요!그러면 정말 행복해질까요?여러분들의 사랑에 힘입어곧 시작합니다.

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바로 트로츠키와 스탈린입니당.자주자주 느끼는거지만 블로그 하면서 엄청 새로운 지식을 공부해서 좋아요.이웃분들은 느낌은 어떠셔요?최근, 이슈가 굉장히 올라가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 트로츠키와 스탈린이지요.이게뭐지? 고민하실 수있지만 통계적으로 많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이에요기분좋은 햇살을 느끼며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고마운시간 구독자분들의 불안함이 없앨수있도록 화이팅할게요매번이지 생각하는거지만 달콤한 음식을 적당히 먹고 쾌적한 상황에서 웹서핑 하는것이 요즘의 행복이랑께요여기 마리크 홈페이지에서 높은 품질의 블로그 보고가세요.

1924년 1월 21일, 러시아 혁명을 응축시켜 몸속에 담고 있던 레닌이 죽었다.
혁명운동과 사회주의 건설에 몸을 혹사한데다 1918년 사회혁명당 테러리스트에게 당한 총격의 후유증이 겹쳐, 세 차례나 뇌졸중으로 쓰러졌다가 마침내 저세상으로 떠나버린 것입니다.
1922년 12월 두 번째로 쓰러져 누운 병상에서 레닌은 여러 편의 논문과 편지를 구술하여 소련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레닌은 사회주의 건설의 기본명제로서, 공업화의 강력한 추진, 협동조합의 발전을 통한 농업의 사회화, 문화혁명, 모든 민족의 평등우호 관계, 노동자 계급의 지도적 역할과 노농동맹의 강화, 대중의 창조력 중시, 당과 대중의 긴밀한 결합, 집단토론을 통한 의사결정 등을 역설했습니다.
1923년 3월 사실상 폐인이 될 때까지 그는 마지막 불꽃을 사르며 혁명의 진전과 사회주의 건설에 관한 자신의 생각을 계속 쏟아냈습니다.
이 시기에 구술한 것 중에 흔히 레닌의 '정치 유언'이라고 불리는 〈대회에 보낸 편지〉가 있습니다.
편지에서 그는 당 지도자들을 열거하면서 그 성격과 장단점을 묘사하고 그를 기초로 당의 단결과 중앙위원회의 확대강화 등을 제안합니다.
이 편지는 1년 이상 묻혀 있습니다가 레닌이 죽은 후 중앙위원회에서 낭독되어 큰 파장을 일으켰다.
그러나 편지 공개 시의 물의를 우려한 몇몇 지도자들의 뜻에 따라 비밀리에 일부 대의원에게만 회람됐고, 서기장 스탈린을 바꾸자는 레닌의 제안도 반트로츠키 투쟁에 밀려 조용히 거둬들여 졌다.
편지에 묘사된 몇몇 지도자의 특징 묘사는 날카롭고도 흥미롭다.
트로츠키에 대해서는, 그의 '비볼셰비즘'을 지적하고 '멘셰비즘' 재발 위험을 경고하면서, "당 중앙위원 중에서 가장 유능하나 자신과잉에 빠져 있고 사업을 순행정적 측면에서 접근하는 인물"이라고 평했습니다.
지노비예프와 카메네프에 대해서는, 10월혁명 때 무장봉기를 반대한 것을 언급하면서 이것은 물론 우연이 아니나, 트로츠키의 '비볼셰비즘'과 마찬가지로 이를 빌미로 그들을 공격해서는 안 됩니다고 말했습니다.
부하린은 '당내 최고의 이론가이나 변증법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 인물'이었다.
스탈린에 대해서는, 당의 뛰어난 활동가임을 인정하는 한편으로 그의 결함을 비판하여 "서기장이 되어 무한한 권력을 손에 쥔 그가 이 권력을 늘 신중하게 행사할 수 있을지 확신하지 못하겠다"고 썼다.
레닌은 며칠 뒤에 편지에 추신을 붙였다.
"스탈린을 그 지위에서 해임하고, 다른 모든 점에서 그보다 못하더라도, 더 참을성 있고 신실하며 동지들에게 친절하고 그만큼 흥분하지 않습니다는 점에서 그보다 뛰어난 인물을 그 자리에 임명하는 방법을 고려해보자.
이것은 사소한 문제로 보일지 모르지만, 어쩌면 결정적인 중요성을 갖는 사소한 문제일지도 모른다.
"레닌이 세 번째로 쓰러진 후 1923년 4월에 열린 제12차 당대회에서 레닌의 우려는 곧 현실로 드러났다.
당 지도자들은 레닌이 말한 특징묘사를 그대로 확인시키려는 듯했습니다.
레닌이 편지에서 말한 핵심은 대중과 더 긴밀하게 결합하기 위해 당이 변화를 보여야 하며 무엇보다도 당이 단합해야 합니다는 것이었다.
그러나 대회에서는 당의 권한이 강화되어 마침내 권력 피라미드의 정상에 올랐고, 당의 단합은 다른 의견을 가진 사람을 배척하는 형태로 이루어졌다.
당시 공산당 내에는 크게 세 가지 조류가 있었습니다.
트로츠키를 중심으로 한 좌파는 세계혁명의 뒷받침 없이는 러시아에서 사회주의가 성공하기 힘들다는 입장을 견지했습니다.
신경제정책도 어디까지나 사회주의를 건설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자본주의 방법을 이용하는 것일 뿐이므로, 그 추진과정에서 사회주의 건설을 위한 계획화가 중시돼야 했습니다.
또한 사회주의적 공업화를 추진하기 위해 농업은 어느 정도 희생될 수밖에 없었다.
트로츠키와는 별개로 행동하던 지노비예프와 카메네프도 이와 비슷한 견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부하린이 이끄는 우파도 러시아의 사회주의가 세계혁명의 성공 여부에 달렸다는 데에는 생각을 같이했습니다.
다만 세계혁명이 눈앞에 다가와 있는 것이 아니므로, 소비에트 정부는 사회주의로 직접 이행하려 하기보다는 신경제정책을 폭넓게 발달시켜 생산력을 높이는 게 급선무라고 주장했습니다.
부하린은 신경제정책의 최대 이론가가 됐다.
스탈린이 이끄는 중도파는 처음에는 자기 목소리를 갖지 않고 양자의 견해를 조정하는 입장을 취했습니다.
그러나 세계혁명의 기운이 점차 수그러들면서 거대한 영토와 인구와 자원을 갖고 있는 소비에트 연방 한 나라에서도 사회주의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는 생각을 굳히게 됐다.
1924년 말, 스탈린의 일국사회주의가 정리된 모습으로 제시됩니다.
이러한 이론투쟁에, 당과 중앙위원회와 서기국의 권한강화에 대한 반발이 덧붙여졌다.
당내에 심각한 대립이 발생했습니다.
자신의 강력한 버팀대였던 레닌이 쓰러진 후, 신참 볼셰비키 트로츠키는 당에서 점점 고립돼갔다.
그러나 지지자들 사이에서의 인기는 여전했고, 논쟁 시의 매서운 칼날은 상대를 움츠러들게 만들었다.
지노비예프와 카메네프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당 지도자들이 트로츠키의 좌익 분파주의를 비판하는 데 힘을 모았습니다.
트로츠키가 1923년 10월 중앙위원회로 편지를 보냈습니다.
편지에서 그는 경제정책을 호되게 비판한 후 '서기국 관료주의'를 '당내 민주주의'로 바꿔야 합니다고 주장했습니다.
트로츠키 지지자 '46인의 성명'이 뒤따랐다.
당 중앙위는 곧 분파행동을 비난하는 결의를 채택했습니다.
1924년 1월 레닌이 죽기 며칠 전, 트로츠키가 요양차 카프카스로 떠난 뒤에 열린 당 협의회는 트로츠키를 맹공격하고 반대파를 탄핵했습니다.
요양지에서 레닌의 죽음을 맞은 트로츠키는 레닌의 장례식에도 참석하지 못했습니다.
레닌이 죽은 후 '레닌 입당'으로 노동자들이 대거 공산당에 가입했습니다.
2년 사이에 당원이 35만에서 60만으로 늘어났다.
그 과정에서 당 기구를 관장하는 서기국의 권한이 강화되고 서기장 스탈린에게 권력이 모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스탈린은 레닌 이후의 지도자를 공공연히 자처하는 지노비예프와 달리, 레닌의 충실한 제자를 자임하며 조용히 처신했습니다.
1924년 5월 제13차 당대회에서 트로츠키와 그 지지자들이 다시 도마에 올랐다.
지노비예프와 카메네프가 트로츠키를 정치국에서 제명하자고 했으나, 스탈린이 반대하여 제명은 면했습니다.
궁지에 몰린 트로츠키는 날카로운 필봉을 휘두르며 저항했습니다.
10월에 발간된 〈10월의 교훈〉은 그의 몰락을 앞당겼다.
거기서 그는 레닌의 당부를 어기고, 카메네프와 '고참 볼셰비키'가 〈4월 테제〉에 저항한 것, 10월에 지노비예프와 카메네프가 무장봉기에 반대한 것을 조소했습니다.
이것은 즉각 응수를 야기하여, 트로츠키가 레닌과 사사건건 대립하던 옛 시절의 얘기를 포함하여 그의 '멘셰비즘'과 '농민과소평가'가 연일 신문과 집회의 비판대에 올랐다.
1925년 3월 그는 마침내 군사인민위원직에서 해임됐다.
트로츠키 공격의 선봉에 나선 것은 스탈린이 아니라 지노비예프와 카메네프였다.
공방과정에서 트로츠키와 두 사람의 '과거'는 적나라하게 까발려져 대중들에게 회자됐다.
전면에 나서지 않은 스탈린은 어부지리를 얻었다.
이후 몇 년 간의 당 역사는 스탈린의 권력장악 과정을 잘 보여준다.
먼저, 트로츠키 축출에 앞장섰던 지노비예프와 카메네프가 일국사회주의와 신경제정책의 우경화에 반기를 들었다가 우파와 손잡은 스탈린에게 패배했습니다.
두 사람은 1926년 이제 트로츠키와 손잡고 '좌익 반대파'를 이루어 한목소리를 내지만 시곗바늘을 뒤로 돌리기에는 이미 늦었다.
세 사람은 그 후 당에서 축출됐다.
1927년 곡물수매 위기가 빚어지면서, 스탈린은 좌선회하여 이전 좌파들의 주장을 대폭 받아들이고 농업의 희생을 토대로 한 급속한 공업화에 착수합니다.
1929~1930년 부하린 등의 우파마저 당의 의사결정기구에서 밀려나고 스탈린은 마침내 대적할 자 없는 최고지도자로 부상합니다.
스탈린이 최고지도자의 자리에 오른 것은 당 권력의 강화와 당의 대중화, 당내의 그의 지위에 힘입은 바 컸으나, 당시 상황에 가장 적합한 국가건설의 방향을 제시한 측면도 결코 간과할 수 없습니다.
불투명한 세계혁명에 국가의 장래를 걸거나 흘러가는 물줄기의 방향을 인위적으로 틀려는 시도는 대중들의 지지를 받을 수 없었다.
스탈린은 한 나라에서도 사회주의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는 비전과 그 프로그램을 제시했고, 대중들은 거기에서 매진하여 달성할 목표를 발견했습니다.
1927년 12월 27일 제15차 당대회는 '당의 일반노선으로부터의 이탈'을 철저하게 비판하면서 스탈린의 권위를 굳혀주었다.<br